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소소한 영화 정보

무겁지만 유쾌한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by 소소바니 2023. 7. 2.
반응형

 

인생은 아름다워 영화(Life is Beautiful) 정보

이 영화는 최국희 감독의 국내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팝뮤지컬) 영화로 한국에서 2022년 9월 28일 개봉했다. (주크박스 뮤지컬이란 과거의 인기 있었던 대중음악을 무대용 콘텐츠로 재가공하여 만든 뮤지컬을 말한다.예:맘마미아)러닝타임은 총 122분이 상영되며, 주연으로는 류승룡(강진봉 역), 염정아(오세연 역), 박세완(여고생 오세연 역), 옹성우(박정우 역)이 출연하며, 조연으로는 심달기(여고생 현정역), 하현상(강서진 역), 김다인(강예진 역)으로 출연한다.

줄거리

영화 속 주인공 오세연(염정아)은 평범한 주부로 가정에서는 아들과 딸에게 헌신하며 많은 것을 포기 하고사는 전형적인 한국 주부다. 그래도 그녀에게는 조금은 엉뚱하지만 풋풋한 감성을 지닌 소녀같은 면이 영화 곳곳에 표현된다. 아쉽게도(?) 이런 그녀와 달리 남편 강진봉(류승룡)은 칭찬한번 하는 일이 없는 무뚝뚝한 버럭 남편이었고, 딸과 아들은 무심하고 가정에 불만을 가지고있는 청소년기의 학생들이다.


영화는 병원 건강검진을 받는 사건부터 시작한다. 여기서 강진봉의 무뚝뚝을 여실히 보여주고 시작하는데 주부의 입장으로써는 너무 얄미운 남편역을 제대로 소화하지 않았나 싶다. 너무너무 얄미워!! 건강검진에서 폐암을 선고를 받은 오세연은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다.


선고 후 죽음을 앞두고 신변정리는 하는데 달라진거 없는 것 같은 일상속에서 자신의 변변치 않았던 물건들을 정리하던 중 속에서 끝끝내 서글픔이 폭발한다. 남편에게 자신의 마지막 생일 선물로 첫사랑을 찾아달라는 엉뚱하고 황당한 요구를 한다. 아내의 고집에 진봉과 세연은 첫사랑의 이름 석자 외의 아무런 단서 없는 미스테리의 그를 찾아 여행길을 떠난다.


그 여행중에서도 그들은 티격태격하지만 지난날 들의 소중한 기억을 하나 둘 떠올리며 추억하게 된다.


아내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한편 그들 부부는 딸과 아들에게는 엄마가 병원에서 진단받은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세연이 두고간 약을 보고 엄마가 암에 걸린 것을 알게 되지만 상황은 달라지지 않는다. 세연과 진봉은 목포에서 첫사랑의 집을 찾게 되면서..


그들의 여정이 끝을 보이기 시작한다. 그들의 여정을 통해 풀어낸 다양한 숨은 이야기들과 서툴지만 다정해지는 진봉의 사랑은 시청자들의 마음도 같이 녹이지만 조금은 안타깝게 전해진다. 왜 죽음을 앞두고서야 변해야했는지… 결혼전에는 그렇게 절절한 사랑을 했으면서 그렇게 무뚝뚝히 변해버린건지.. 대한민국의 예전 남성상을 슬프게도 제대로 표현해 냈다.

관람 후기

영화 초반에 진봉의 직장 동사무소에서 난동피우는 할아버지가 등장하는데 이 할아버지는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사망신고를 하지 않고 할머니의 연금을 꾸준히 받은것이 원인이었다. 진봉은 그 할아버지가 연금을 받으려 할머니 사망신고를 안했다고 생각하며 분을 터뜨리며대립을 했던것이다. 근데 사실 할아버지는 할머니의 사망신고 하는것이 할머니 죽음을 인정하는 것이 될까 두려워서 못했던것이라고 직장동료에게 전해들을때 진봉의 오버랩되는 상황이 더욱 가슴을 절절하게 만들었다. 마지막에 고백하는 듯한 남편 진봉의 이야기가 가슴을 울린다.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라고 사랑을 하지 않는것이 아니라 사랑을 표현해보지 못해서 안하는것이 안타까웠다. 엄마에게 다 기댔던 삶에서 엄마가 없는 삶을 살게될 그들 우리네 삶에서 누군가는 겪고있을 삶인것이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의 축하속에서 행복을 느끼다 떠나지 않았을까 싶지만 그래도 죽음이란 슬프다. 뻔하지만, 진부할 수도 있지만 단연코 너무 쉽게 보지는 않게 될것이다. 가수 이문세, 이승철, 이적등의 가수들을 좋아하고, 추억에 잠기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영화 추천한다.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일상으로 만들어 줄 영화라고 확신한다.

나의 인생 최고 명대사

 

“혼자 살지마. 좋은 사람 만나서 외롭지 않게 오래 오래 살다가 나중에 나한테 다시 와. 알았지?”

이 대사를 들으면 아직도 눈물이 한가득 흐른다. 영화 대사를 외워 본적이 거의 없는데 이 영화를 보고 내 생에 처음으로 대사를 외웠다.

영화 ost 소개 및 원곡

1.조조할인-류승룡, 염정아 (원곡:이문세)
2.알 수 없는 인생-류승룡, 염정아, 고창석(원곡:이문세)
3. 잠도 오지 않는 밤에-염정아(원곡:이승철)
4. 솔로예찬-류승룡, 염정아 (원곡:이문세)
5. 부산에 가면-류승룡(원곡:최백호)
6. 아이스크림사랑-박세완, 옹성우, 양병철(원곡:임병수)
7. 안녕이라고 말하지 마-류승룡, 염정아, 박영규(원곡:이승철)
8. 미인-류승룡, 염정아(원곡:신중현)
9.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하현상(원곡:이적)
10. 이별 이래-류승룡(원곡:이적)
11. 다행이다-류승룡, 염정아(원곡:이적)
12. 뜨거운 안녕-류승룡, 염정아, 하현상, 김다인, 박영규, 고창석(원곡:토이)
13. 애수-류승룡, 염정아 (원곡:이문세)
14. 세월이 가면-류승룡, 염정아(원곡:최호섭)


‘인생은 아름다워’ 촬영지를 잠깐 알아보자


1. 서울극장(ost ‘조조할인’ 장면 촬영지)


-서울극장은 코로나때, 결국 폐관 된, 이제는 역사속의 극장이 되었다.
2. 서강껍데기 이촌점(ost ‘알 수 없는 인생’ 장면 촬영지)
3. 현충사곡교천은행나무길(영화 포스터 은행나무길)
4. 해운대(신혼여행에 등장한 해수욕장)
5. 예송갯돌해변(쓰러진 세연을 업은 장면 ‘ost이별이래’ 장면 촬영지)

반응형

댓글